세계적인 뷰티메디컬 전문가 양성의 요람

뷰티메디컬학과

학과장 인사말

세계적인 뷰티메디컬 전문가 양성의 요람,
동국대학교 뷰티메디컬학과
Department of Medical Beauty Care
인사말.jpg
동국대학교 뷰티메디컬학과는 현대인의 외적 아름다움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뷰티 전문 역량과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메디컬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한의과대학, 간호대학 등 의료보건분야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뷰티메디컬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을 앞두고 있는 우리나라는 전문적인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공감대가 조성되었으며 메디컬실버뷰티, 미용치료, 뷰티의료관광 등 뷰티메디컬 산업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양원에서 미용치료워크숍을 진행한 결과 미용치료는 환자들의 자존감을 높여주었으며, 흉터보완을 위한 마사지 테라피, 신체결점보완 메이크업은 환자의 우울증 수준을 개선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독자적인 영역으로 뷰티메디컬 산업이 발전하고 있으며 관련 인력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향후 뷰티메디컬아티스트에 대한 인력수요가 점진적으로 늘어갈 것으로 전망합니다.

우리 뷰티메티컬학과는 메디컬기기를 활용한 피부관리, 소이증 환자들을 위한 프로스테틱스 메이크업, 문제성 손발톱관리, 암환자를 위한 가발제작, 두피관리 등 전문적인 전공교육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뷰티메디컬산업의 국내 시장을 선도할 1세대 인력을 배출하고, 세계 시장을 상대로 K뷰티메디컬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뷰티메디컬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동국대학교 뷰티메디컬학과의 모든 구성원들은 글로벌 뷰티메디컬 전문가를 꿈꾸는 여러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뷰티메디컬학과 학과장 이정현 (2024.03)